개인정보 처리방침

샵백의 메시지

Shopback(이하 “샵백” 또는 “당사”)은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접하는 모든 분들(고객, 소비자, 방문자 및 당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접하게 되는 모든 분들, 이하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기밀로 유지합니다. 당사는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 한편, 고객께서 개인정보의 보안에 대해 우려하시는 점을 이해하고 있으며, 당사에 제공된 모든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유지하고, 고객이 동의한 목적으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당사는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당사는 가능한 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당사는 고객의 리워드를 확인하고 추적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만을 당사의 가맹점들에게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당사가 캐시백을 인증하고 고객의 샵백 계정으로 입금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당사의 가맹점 간의 거래 내역이 필요합니다. 이에, 당사는 해당 정보를 추적하는데 쿠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 제공되는 정보는 통계 정보 수준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정보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공개를 보호하기 위한 방침, 실무, 절차를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이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을 중시하며, 이에 관한 어떠한 피드백도 수용하고자 합니다. 문의사항, 의견, 우려사항이 있으신 경우 또는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help@shopback.co.kr또는 dpo@shopback.com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샵백 팀

 

개인정보 처리방침

당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을 통하여 당사가 당사의 웹사이트, 데스크탑 웹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하 “웹 확장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앱, 모바일 앱, 기타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어떠한 방식으로 관리, 수집, 이용, 공개하는지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정보 보호 또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지속적으로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지속적으로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당사의 웹사이트에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본 방침을 준수하기로 상호 합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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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 수집 항목

일반적으로 당사는 고객으로부터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 목적

수집 정보

보유 기간

계정 생성

고객과 연락

고객에게 최신 특가 프로모션을 제공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계정 비밀번호 (필수)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선택)

(법령에서 달리 요구되지 않는 ) 동의 철회 서비스 종료 6개월

고객의 샵백 온라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에 대한 캐시백 추적

계좌정보: 계좌번호

기기정보: 인터넷로그기록, 로컬기기 ID, 위치, IP 주소

(법령에서 달리 요구되지 않는 ) 동의 철회 서비스 종료 6개월

제품 결제 또는 제공

은행, 은행 계좌번호, 일부 카드 소유자 정보 (신용/체크카드 정보는 저장하지 않음)

5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6동법 시행령 612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3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6동법시행령6124)

고객이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 기록 자료 (통신 사실 확인 자료)

인터넷 로그기록 자료

3개월 (전기통신사업법15조의 2 2동법 시행령 4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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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태 정보 처리

샵백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샵백은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 기간 이후 정보처리 방법

고객이 당사의 웹사이트에서 방문한 페이지 및 해당 페이지에 접속해 있는 시간, 고객이 당사의 웹사이트에서 검색한 제품 및 정보, 접속 일시, 고객이 당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기 전에 방문한 웹페이지, 클릭 및 리디렉트에 관한 정보 등 및 고객과 당사의 가맹점 및 협력업체 간 거래와 관련된 정보

고객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고객의 선호 이해, 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 당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서비스를 맞춤화하고 개선, 일반적인 광고 또는 고객이 특히 관심을 가질만한 광고(당사의/당사의 제휴 파트너의 제품, 서비스, 특가, 혜택에 대한 내용 등) 전송

(법령에서 달리 요구되지 않는 한) 동의 철회 및 서비스 종료 후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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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샵백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의 동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샵백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고객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국외 이전

제공받는

(정보관리책임자연락처)

제공받는 자가 소재하는 국가

이전 일시 이전 방법

공유되는 정보

공유 목적

정보 보유 기간

Ecommerce Enablers Pte. Ltd. (샵백의 모회사)

dpo@shopback.com

싱가포르

샵백 사용에 대한 고객 동의 공유 네트워크 통합을 통한 공유

과거 거래를 포함한 모든 계좌 정보

시장 동향 파악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 시장 통계 분석

동의 철회 서비스 종료 6개월

 

개인정보는 오직 상술한 목적(본 방침에 기재된 내용 참고) 또는 고객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당사는 생명이나 건강상의 위험을 방지하거나 법을 집행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간주되는 예외적인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공개할 의무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

일부의 경우, 당사는 개인정보를 공유하기 이전에 암호화, 익명화 및 집계화합니다. ‘익명화’란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인자를 제거하는 것을 뜻합니다. ‘집계화’란 정보를 그룹 또는 부문(나이대 등)별로 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당사는 당사와 협력하는 상술한 단체 또는 법인(현지 또는 해외 소재 여부 불문)으로 하여금 고객이 거주하는 국가의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엄격한 기밀유지 및 정보보호 의무를 준수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이 거주하는 국가 외의 국가로 이전하는 경우,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고객이 거주하는 국가의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규정된 보호 기준과 최소한 동등한 수준의 보호 기준을 계속해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것입니다.


위탁을 위한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샵백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국외 소재의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명

위치  

위탁 방법

정보 관리 책임자의 연락처(이메일)

위탁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위탁 업무의 내용

보유 이용 기간

Ecommerce Enablers Pte. Ltd.

싱가포르

샵백 사용에 대한 고객 동의 공유 네트워크 통합을 통한 공유

dpo@shopback.com

 

과거 거래를 포함한 모든 계좌 정보

고객의 거래 유효성 캐시백 산정 지급

동의 철회 서비스 종료 6개월

Braze Inc.

미국

계정 생성 자동 공유

privacy@braze.com

이메일 주소, 전화 번호

통지발송을위한고객관계관리

동의 철회 서비스 종료 6개월

 

 

뉴스레터

고객이 샵백에 가입하는 경우, 당사는 수시로 광고 이메일을 전송하여 샵백 또는 당사의 제휴 파트너의 최신 특가, 리워드, 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업데이트 하도록 제공 받은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문의할 것입니다. 고객은 언제든지 광고 이메일 내 구독 해지 기능을 통해 당사의 광고 이메일을 구독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업데이트

고객은 언제든지 샵백 웹사이트의 계정으로 접속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샵백 웹사이트를 통하여 수정하고자 하는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없는 경우 help@shopback.co.kr 또는 [https://app.shopback.com/HappyBagKR]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연락 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비활성 계정

고객의 계정이 1년 이상 비활성화 상태(즉, 샵백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인 경우, 고객의 샵백 계정에 적립된 캐시백은 만료됩니다. 법률에 따라 달리 요구되지 않는 한,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분리하거나, 고객의 개인정보를 더 이상 보관하지 않거나, 안전한 삭제 또는 파기를 통해 고객과 정보를 관련지을 수 있는 수단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샵백은 개인정보의 파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고객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만약 개인정보의 파기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기간 만료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동의서 열람 및 개인정보 삭제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최근 1년간 당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용∙공개한 방법을 문의하고자 하는 경우, 당사 및 당사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help@shopback.co.kr 또는 dpo@shopback.com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합리적으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하여 고객의 요청을 처리할 것입니다.

담당 부서명: 법무 및 준법감시팀(Legal and Compliance)

담당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연락처: dpo@shopback.com

 

동의의 철회

고객이 당사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공개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언제든지 그리고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요구되거나 허용되는 경우 등 사업 또는 법적 목적을 위하여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것을 중단하거나, 고객과 정보를 관련지을 수 있는 수단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문서를 적절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폐기 또는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삭제

샵백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고객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샵백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샵백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조치

샵백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준거법

본 방침 및 고객의 웹사이트 이용은 모든 면에서 고객이 위치한 국가의 법률에 따라 규율됩니다.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연락처

고객은 샵백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아래의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샵백은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부서명 : 법무 및 준법감시팀(Legal and Compliance)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샵백은 고객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담당자 : 정보보호 책임자

연락처 : dpo@shopback.com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방침은 2022.11.10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있습니다.

- 2019 10 9일  

- 2020 3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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