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연결하기
- 하나의 카드사 혜택에 1개의 카드만 등록할 수 있어요. 다른 카드를 연결하고 싶은 경우 기존 카드를 제거하고 새로운 카드를 등록해 주세요.
- 개별 카드는 하나의 샵백 계정에만 연결할 수 있어요. 보안상의 이유로 동일 카드를 여러 샵백 계정에 연결할 수 없어요.
- 국내 발급 카드만 연결 가능해요.
카드 등록 방법
- 샵백 앱에서 ‘마이계정’ 을 클릭하세요
- ‘결제 수단 관리’를 선택하세요
-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안전하게 추가하기를 선택하세요.
- 정확한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카드를 추가해 주세요
- 다른 카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기존 카드 연결을 해제하고, 다른 카드를 연결할 수 있어요. (하나의 카드사 혜택에는 하나의 카드만 연결이 가능해요)
유의사항: 카드사에 따라 카드 인증 과정에서 소액 결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금액은 7-14 영업일 내 환불되는 금액입니다.
위 내용을 모두 확인했지만 카드 등록에 대해 추가 문의가 있으신가요? 아래 하단 챗봇 위젯을 클릭하면 샵백 코리아의 채팅 상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어요.
카드사 혜택 쇼핑 방법
이벤트 기간에 프로모션 대상 카드로 구매를 완료해 추가 보너스 캐시백을 받아보세요. 샵백 앱에서 쇼핑 시에만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 쇼핑 전 혜택 대상 카드 등록을 완료해 주세요.
- 샵백 앱 메인 페이지에서 카드사 혜택 클릭
- 카드사 혜택 스토어 배너를 선택해, 스토어로 이동하세요.
- 쇼핑하기를 클릭하세요
- 스토어로 이동해 등록한 카드로 구매를 완료하고 스토어별 캐시백 적립 기간 (스토어별 상이)을 기다려 주세요.
- 기본 캐시백이 적립된 후, 3일 내 추가 보너스 캐시백이 삽백 계정에 적립됩니다. (추가 보너스 적립에는 시차가 있어 3일 정도 기다려 주세요!)
유의사항
- 이벤트 기간 내 샵백을 통해 이벤트 진행 중인 스토어에서 대상 카드로 구매를 완료해야 합니다.
- 바로 결제 (나중에 결제, 현장 결제 등 제외) 시에만 보너스 캐시백이 적립됩니다.
-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페이 등) 서비스 이용 시 추가 보너스 캐시백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 Apple Pay, Google Pay 또는 Samsung Pay와 같은 디지털 지갑을 사용해 대상 카드로 결제 시에도 보너스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 특정 스토어의 경우 원화(KRW) 결제 시 보너스 캐시백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카드사 혜택 이벤트 페이지에 “외화 결제 시에만” 안내가 있는 스토어는 반드시 원화 외 해외 통화를 선택해 결제를 완료하세요.
- 스토어 이용약관 및 카드사 혜택 이용 약관을 충족하지 않은 구매 건은 추가 보너스가 적립/승인되지 않습니다.
추가 보너스 캐시백 누락 (미적립)
기본 캐시백은 적립되었지만, 추가 보너스 캐시백이 적립되지 않았나요?
카드사 추가 보너스 캐시백을 받으려면, 샵백 계정에 카드 추가를 먼저 완료한 후, 이벤트 기간 내 해당 카드사 혜택 이용약관에 따라 대상 카드로 결제를 완료해야해요.
구매 후 ‘기본 캐시백’이 샵백 계정에 적립되기까지는 짧게는 1시간 길게는 일주일 정도 걸릴 수 있어요. (‘적립 기간’은 스토어마다 다르므로 꼭 스토어의 캐시백 조건/유의사항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기본 캐시백’ 적립 후, ‘카드사 추가 보너스 캐시백’은 3일 정도 이내 샵백 계정에 추가로 적립돼요. 내 계정에 기본 캐시백이 성공적으로 적립되었다면, 3일을 기다려 주세요.
추가 보너스 캐시백을 받기 위한 체크리스트를 한 번 확인해 주세요.
체크리스트
쇼핑을 완료한 후 카드를 추가했거나, 카드 추가를 하지 않은 경우, 이벤트 기간 내라도 추가 보너스 캐시백을 받을 수 없어요.
등록한 카드 외 다른 카드로 결제를 완료했거나, 샵백 계정에 등록한 카드로 결제했더라도, 해당 이벤트 대상 카드가 아니라면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 없어요. (예: KB VISA 카드 A 등록 후, KB VISA 카드 B로 결제한 경우, KB VISA 카드사 혜택 기간에 신한 VISA카드로 결제를 한 경우 추가 보너스 캐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바로 결제 시에만 보너스 캐시백이 적립됩니다. 나중에 결제, 현장 결제 등 바로 결제 옵션을 선택하지 않은 경우 보너스 캐시백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특정 스토어 (알리익스프레스, 아고다 등)의 경우 원화(KRW) 결제 시 보너스 캐시백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카드사 혜택 이벤트 페이지에 “외화 결제 시에만” 안내가 있는 스토어의 경우 반드시 원화 외 해외 통화를 선택해 결제를 완료해야 보너스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시백 적립 불가 목록에 있는 상품, 0% 적립률 카테고리에 속한 상품을 구매한 경우 추가 보너스 캐시백을 받을 수 없어요.
캐시백 적립 불가 조건인 주문에 취소, 환불, 교환 등의 변경이 발생한 경우 구매 금액이 확인되지 않아 추가 보너스 캐시백을 받을 수 없어요.
샵백 캐시백은 할인 금액, 포인트/적립금/금액권 사용, 세금, 보험비, 배송비 등을 제외한 순 구매 금액에 대해서만 적립됩니다. 만약 전액 적립금, 포인트 등을 사용해 실 결제 금액이 없는 경우 캐시백 및 보너스를 적립할 수 없어요.
- 아직 적립 기간 (보통 3일 내, 스토어마다 상이) 내라면, 기본 캐시백의 적립을 기다려 주세요.
- 만약 스토어의 ‘적립 기간’ 후에도 기본 캐시백의 적립도 확인되지 않는다면, 구매 후 30일 내 캐시백 적립 문의하기를 통해 제휴 스토어에 조사를 요청할 수 있어요.
위 내용을 모두 확인했지만 추가 보너스 캐시백에 대해 추가 문의가 있으신가요? 아래 하단 챗봇 위젯을 클릭하면 샵백 코리아의 채팅 상담 지원을 받으실 수 있어요.
추가 보너스 캐시백 금액 차이
캐시백 금액이 생각과 다르게 적립되었나요? 샵백 캐시백 적립은 스토어에서 전달된 구매 금액을 바탕으로 해당하는 적립률이 반영되어 적립됩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확인 사항
- 제휴 스토어, 챌린지, 카드사 혜택의 이용약관에 따라 최대 보너스 캐시백 한도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캐시백 적립률 카테고리가 다양한 경우, 최대 적립률이 일괄 적용되지 않습니다. 각 주문 건에 해당하는 가장 낮은 적립률이 해당 주문 번호에 적용됩니다.
- 해외 스토어의 경우 캐시백 적립 과정에서 통화 변환이 발생해 구매 시점의 고시환율, 수수료 등의 영향을 받아 원화 결제 금액과 "캐시백이 적용되는 구매 금액" (순 구매 금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샵백 캐시백은 할인 금액, 포인트/적립금/금액권 사용, 세금, 보험비, 배송비 등을 제외한 순 구매 금액에 대해서만 적립됩니다.
각 스토어의 캐시백 지급 방식 및 조건은 해당 스토어 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샵백 캐시백 누락 또는 금액 차이와 관련된 안내도 함께 확인해 주세요.
위 내용을 모두 확인했지만 추가 보너스 캐시백에 대해 추가 문의가 있으신가요? 아래 하단 챗봇 위젯을 클릭하면 샵백 코리아의 채팅 상담을 지원 받으실 수 있어요.
추가 보너스 캐시백 승인 거절
적립된 보너스 캐시백이 거절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매를 통해 적립된 기본 캐시백이 최종 승인 거절된 경우
-
연결된 주문이 제휴 스토어의 이용 약관을 충족하지 않은 구매인 경우, 이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 캐시백 적립 불가 항목에 있는 상품을 구매한 경우
- 샵백에서 제공하지 않은 할인 코드/바우처 코드를 사용하였거나, 샵백 캐시백과 함께 적용될 수 없는 할인을 받아 구매한 경우
- 주문 건 환불, 교환, 취소 시: 주문 변경의 발생 원인 (스토어/판매자/구매자)과 관계 없이, 주문의 일부 혹은 전체에 취소, 환불, 교환 (예약의 취소, 환불, 노쇼, 일정 변경) 등의 변경이 발생한 모든 경우
- 타 제휴 마케팅 혜택, 할인, 쿠폰 등이 상품에 적용된 경우
-
챌린지에 연결된 구매에 실 결제 금액이 없는 경우 (스토어 크레딧, 머니 등을 사용한 구매로, 캐시백을 위한 실 결제 금액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
- 구매 금액은 최신 앱 버전 [캐시백 내역]에서, 각 캐시백의 세부 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승인 대기, 승인 완료, 승인 거절 - 캐시백 상태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여기 캐시백 상태 문제 (승인 대기/완료/거절/소멸) 에서 더 확인해 보세요.
샵백 이용이 처음이시라면, 이러한 캐시백 상태가 무엇을 의미하는 지 샵백 지원 센터의 캐시백 용어 사전 에서 확인해 보세요.
추천 샵백 이용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