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샵백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의 동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샵백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고객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
Ecommerce Enablers Pte. Ltd. (샵백코리아의 모회사) | 과거 거래를 포함한 모든 계좌 정보 | 샵백 제공 온라인 서비스의 통일적 관리, 글로벌 시장 동향 파악 및 서비스 제공 개선을 위한 고객 및 시장 통계 분석 | 동의 철회 및 서비스 종료 후 6개월 |
* 귀하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귀하가 개인정보의 필수적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국외이전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과거 거래를 포함한 모든 계좌정보 |
이전되는 국가, 시기 및 방법 | 싱가포르, 샵백의 계열사 간 공통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수시 이전 |
이전받는 자의 성명(명칭 및 연락처) |
Ecommerce Enablers Pte. Ltd. [샵백의 모회사] (dpo@shopback.com) |
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 샵백 제공 온라인 서비스의 통일적 관리, 글로벌 시장 동향 파악 및 서비스 제공 개선을 위한 고객 및 시장 통계 분석 |
이전을 거부하는 방법, 절차 및 거부의 효과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Huang Huanmin, dpo@shopback.com)에 연락하여 거부의사 통지, 단 국외이전에 대한 거부 시 샵백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음 |
개인정보는 오직 상술한 목적(본 방침에 기재된 내용 참고) 또는 고객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당사는 생명이나 건강상의 위험을 방지하거나 법을 집행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간주되는 예외적인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공개할 의무를 부담할 수 있습니다.
일부의 경우, 당사는 개인정보를 공유하기 이전에 암호화, 익명화 및 집계화합니다. ‘익명화’란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인자를 제거하는 것을 뜻합니다. ‘집계화’란 정보를 그룹 또는 부문(나이대 등)별로 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당사는 당사와 협력하는 상술한 단체 또는 법인(현지 또는 해외 소재 여부 불문)으로 하여금 고객이 거주하는 국가의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엄격한 기밀유지 및 정보보호 의무를 준수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이 거주하는 국가 외의 국가로 이전하는 경우,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고객이 거주하는 국가의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규정된 보호 기준과 최소한 동등한 수준의 보호 기준을 계속해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것입니다.
위탁을 위한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샵백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국외 소재의 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과거 거래를 포함한 모든 계좌 정보 |
이전되는 국가, 시기 및 방법 | 싱가포르, 샵백 사용에 대한 고객 동의 시 공유 및 네트워크 통합을 통한 공유 |
이전받는 자의 성명(명칭 및 연락처) |
Amazon Web Services, Inc. (aws-korea-privacy@amazon.com) |
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
AWS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통한 데이터 국외 보관 동의 철회 및 서비스 종료 후 6개월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수집 동의 시 열거된 수집 개인 정보 항목 |
이전되는 국가, 시기 및 방법 | 싱가포르, 정보통신망을 통해 업무 필요 시에 수시로 이전 |
이전받는 자의 성명(명칭 및 연락처) |
Google. Inc. (googlekrsupport@google.com) |
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
데이터의 국외 보관/처리위탁 서비스의 제공, 마케팅 및 럭키 드로우 상품의 발행 업무의 위탁 동의 철회 및 서비스 종료 후 6개월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과거 거래를 포함한 모든 계좌정보 |
이전되는 국가, 시기 및 방법 | 싱가포르, 샵백의 계열사 간 공통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수시 이전 |
이전받는 자의 성명(명칭 및 연락처) |
Ecommerce Enablers Pte. Ltd. (dpo@shopback.com) |
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
고객의 거래 유효성 검증 및 캐시백 산정 및 지급 동의 철회 및 서비스 종료 후 6개월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이전되는 국가, 시기 및 방법 | 미국, 계정 생성 시 자동 공유 |
이전받는 자의 성명(명칭 및 연락처) |
Braze Inc. (privacy@braze.com) |
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
고객 통지 발송 서비스의 위탁 동의 철회 및 서비스 종료 후 6개월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휴대 전화번호, 기기 이용 환경 및 접속 위치) |
이전되는 국가, 시기 및 방법 | 미국, 고객의 CS 서비스 접수 시 온라인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전 |
이전받는 자의 성명(명칭 및 연락처) |
Ada Support Inc. (privacy@ada.support) Zendesk. Inc. (Privacy@zendesk.com) |
이전받는 자의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
고객서비스(CS) 제공의 위탁 고객서비스 제공 완료 시점으로부터 3년 |
상기 국외이전에 관하여 이전을 거부하는 방법, 절차 및 거부의 효과를 안내 드립니다. 이용자는 ShopBack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Huang Huanmin, dpo@shopback.com)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을 거부하는 경우 ShopBack은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 대상에서 제외하며, 이 경우 해당 이용자는 더 이상 Shopback의 회원계정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