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0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고지사항

Shopback(이하 샵백” 또는 당사”)은 당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접하는 모든 분들(고객, 방문자 등)의 개인정보 보호 및 기밀유지를 중시합니다. 당사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고객들께서 개인정보의 보안에 대해 우려하시는 점을 인지하고 있는 바, 제공받는 모든 개인정보를 고객이 동의한 목적에 한하여 안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이 요청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필요를 파악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수집한다는 점을 우선적으로 알려드립니다. 당사는가능한최소한의정보만을수집합니다. 당사는 고객의 리워드를 확인하고 추적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만을 당사의 가맹업체들에 제공합니다.

일례로, 당사가 캐시백을 인증하고 고객의 샵백 계정으로 입금하기 위하여 고객과 당사의 가맹업체들 간의 거래 내역이 필요한 관계로, 당사는 해당 정보를 추적하는데 쿠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타, 제공되는 정보는 집계하는 수준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고객의 정보를 판매하지않습니다.

당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공개를 보호하기 위한 방침, 관행, 절차를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률에 준하여 이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방침은 아래와 같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을 중시하며, 이에 관한 어떠한 피드백도 수용하고자 합니다. 문의사항, 의견, 우려사항이 있으신 경우 또는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help@shopback.co.kr 또는 dpo@shopback.com 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샵백팀

개인정보 보호방침

당사는 본 개인정보 보호방침(이하 본 방침”)을 통하여 당사가 당사의 웹사이트, 데스크탑 웹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이하 웹 ”), 소프트웨어 앱, 모바일 앱, 기타 플랫폼 이용자 및 고객의 개인정보를 어떠한 방식으로 관리, 수집, 이용, 공개하는지 알려드립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지속적으로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지속적으로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당사의 웹사이트에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본 방침을 준수하기로 상호 합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

개인정보

본 방침에서 개인정보”란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그 사실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정보로부터 또는 해당 정보와 기타 당사가 접근권을 보유하고 있거나 접근권을 보유할 수 있는 정보로부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당사의 기록 상 정보 등)를 의미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당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고객이 사용하거나 가입한 제품, 서비스, 프로모션에 따라 다릅니다. 당사는 당사의 서비스 및 플랫폼이 제대로 작동하고, 해당 서비스 및 플랫폼이 각종 기기들과 브라우저에서 작동하는 방식에 대하여 명료하게 이해하기 위하여 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가 일반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당사의 행사(마케팅, 커뮤니티 행사, 세미나 등)에 참여한 후 연락처를 남기는 경우
  • 당사의 웹사이트, 포털, 모바일 앱, 소셜 미디어 플랫폼, 웹 확장 프로그램을 (경우에 따라) 방문, 이용, 설치한 후 연락처를 남기는 경우 또는 기타 포털을 통하여 문의하는 경우
  • 당사의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및/또는 당사의 제품∙서비스에 관한 양식을 제출하는 경우
  • 알림이나 뉴스레터 수신을 신청하는 경우 또는 당사의 마케팅 자료(광고, 브로셔, 전단지 등)에 회신하는 경우
  • 당사 또는 당사의 직원과 (온라인 인터페이스, 이메일, 전화 통화, 팩스, 문자, 대면 회의를 통하여) 연락, 지원 요청, 교신, 소통하는 경우
  • 대회, 추첨, 설문조사, 기타 행사에 참여한 경우
  • 귀하의 이력서와 입사지원서를 당사에 제출하거나, 채용 회사 또는 구직 포털에 제출하여 당사에 동 서류가 전달된 경우
  • 협력업체 또는 제3자가 당사에 고객을 언급하는 경우

당사가 수집하는 고객의 개인정보에는 아래 항목과 관련된 고객의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신원: 이름,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 사진, 기기 ID, IP 주소, 결제 정보(은행 계좌 정보, PayPal과 같은 지급 서비스 제공자의 계정 등)
  • 당사와의 교신: 당사와의 통화 내용 녹음, 고객이 발송한 이메일, 당사와 고객간 이루어진 연락에 대한 기록
  • 계정: 고객의 샵백 계정 관련 내역
  • 서비스 이용: 쿠키, 웹 확장 프로그램, 기타 브라우저 관련 방법을 이용하여 고객과 당사 또는 당사의 가맹업체 웹사이트 간의 교신 내역(고객이 당사의 웹사이트에서 방문한 페이지 및 해당 페이지에 접속해 있는 시간, 고객이 당사의 웹사이트에서 검색한 제품 및 정보, 접속 일시, 고객이 당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기 전에 방문한 웹페이지, 클릭 및 리디렉트에 관한 정보 등)
  • 단, 명확히 하자면, 샵백의 웹 확장 프로그램은 고객의 검색 엔진 기록, 이메일 또는 샵백의 가맹업체 웹사이트가 아니거나 샵백의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이 없는 웹사이트상에서의 브라우징 데이터를 추적하지않습니다. 고객이 당사의 가맹업체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당사는 해당 가맹업체에 대하여 고객에게 지급할 리워드 및 고객에게 적용되는 쿠폰 또는 프로모션(promos)을 산정하고 인증할 수 있도록 하는 당해 웹사이트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당사의 웹 확장 프로그램 운영 방식 및 당사의 웹 확장 프로그램이 수집하는 정보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선호: 고객이 선호하는 연락 방법, 제품, 브랜드에 관하여 공유한 정보
  • 위치: 당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고객의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해당 서비스가 작동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위치 정보가 필요합니다. 고객이 모바일 기기 등에서 당사의 플랫폼(앱 등)에 접속하여 플랫폼을 사용∙교신하는 경우, 당사는 고객의 위치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위치 정보를 이용합니다. 서비스는 고객의 기기에서 ‘위치서비스’를 이용하여 특가, 플랜, 주변의 흥미로운 것들에 대한 알림을 발송합니다. 고객이 ‘위치서비스’를 켜놓은 경우, 고객이 당사의 플랫폼과 직접적으로 교신하지 않더라도 때때로 당사의 플랫폼이 당사에 고객의 기기 위치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 또는 그 수권된 대리인으로부터 직접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 이외에도 제3자(협력업체, 구글, 소셜 미디어 제공업체, 사기 방지 업체 등) 또는 대중에게 알려진 출처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쿠키”를 이용합니다. “쿠키”는 고객이 당사의 웹사이트에 접속 시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추적하도록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정보 파일로, 앞서 설명 드린 당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보를 추적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쿠키 옵션을 끌 수 있지만, 쿠키 옵션을 끄는 경우 기능이 저해되거나, 웹사이트를 제한적으로 이용하게 되거나, 웹사이트 운영이 지연되거나 영향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당사가 고객과 가맹업체 간의 거래를 추적하지 못하게 되어 고객님께 캐시백을 입금하거나 요청하신 제품∙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점을 양지하시어 당사의 웹 확장 프로그램을 설정∙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샵백웹확장프로그램/버튼사용

샵백의 웹 확장 프로그램은 샵백이 협력하는 쇼핑 웹사이트상에서의 데이터만을 수집합니다. 당사는 고객의 검색 엔진 기록상 브라우징 데이터, 고객의 이메일로부터의 여하한 정보, 또는 샵백과 협력하지 않는 웹사이트에서의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당사의 가맹업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될 시 깜박이는 샵백 아이콘으로 표시되는 당사의 가맹업체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확장 프로그램은 가맹업체의 상호, 도메인 및 페이지 조회수 등 해당 웹사이트가 샵백이 지원하는 웹사이트인지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를 수집하고 고객에게 관련 캐시백 및 쿠폰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경우에 따라, 당사는 쿠폰 알고리즘을 개선하기 위하여 쿠폰 사용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고객에게 최적의 쿠폰을 제공 해드리고자 쿠폰당 적립되는 금액을 모니터링하기도 합니다.

또한 샵백의 웹 확장 프로그램은 당사의 이용자들이 당사의 가맹업체 웹사이트에서 당사의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는지 이해하고 당사 제품이 올바르게 기능하는지 확인함으로써 고객이 더 나은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브라우저 유형
  • 운영 체제
  • 오류 로그(Error Logs)
  • 이벤트 스탬프(Event stamp)

당사가 수집하는 정보에는 이메일 주소나 이름 등의 개인식별정보가 포함되지 않으며, 샵백의 웹 확장 프로그램은 신용카드 데이터, 은행 데이터 또는 비밀번호와 같은 민감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정보의정확성및제3자동의

고객은 완전하고, 정확하며, 진실되는 개인정보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당사는 요청하신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제3자(고객의 배우자, 자녀, 부모, 직원 등)에 관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당해 제3자로부터 당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겠다는 동의를 득하였음을 진술합니다.

개인정보보안

당사는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엄격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 고객이 개인정보를 전송하는 당사의 모든 웹페이지에서 안전하게 암호화된 128비트 SSL 커넥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28비트 SSL 암호화는 업계 표준이며 이에 침투하려면 최소 1조년이 걸립니다.
  • 보안 침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오로지 적절한 보호조치를 갖춘 서버에서만 고객의 개인정보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 당사의 시스템상 정보에의 접근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의 무단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엄격한 인증 절차를 이행하고 있습니다.
  • 당사의 사업 또는 법적 절차상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파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이용

당사는 온라인에서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판매하거나 거래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관리

당사는 주로 고객의 주문과 캐시백을 이행하고 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고객과 당사의 가맹업체 간의 거래 내역을 추적하고, 고객의 샵백 계정으로 캐시백 리워드를 입금하고, 해당 거래를 위하여 필요한 결제를 처리하는 업무가 이에 포함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활성화/비활성화하고, 고객에게 추가적인 제품, 서비스, 혜택(프로모션, 로열티 프로그램, 리워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판촉 행사, 경연, 대회, 기업의 사회적 책임 프로젝트를 (때로는 당사의 제휴 파트너와 함께) 관리하는 업무 또한 이에 포함됩니다.

  •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향상

당사는 불만사항, 클레임, 분쟁을 조사하기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또한 고객이 당사의 서비스 품질에 관한 문의사항이나 피드백을 주시는 경우, 사이트와 서비스 성능, 서비스 제공을 개선하기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고객의 선호, 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 당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서비스를 맞춤화하고 개선하기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광고 또는 고객이 특히 관심을 가질만한 광고(당사의/당사의 제휴 파트너의 제품, 서비스, 특가, 혜택에 대한 내용 등)를 전송하거나, 고객이 사전에 동의하는 경우 또는 현지 법령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 고객에게 정기 뉴스레터를 전송하거나, 혜택을 홍보하고 고객에게 해당되는 리워드 및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 고객 서비스

당사는 고객(또는 고객의 권한을 위임 받은 자)의 요청 및 문의사항에 답변하고, 디렉토리를 지원하고, 당사의 제품, 서비스, 방침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보안 및 준법

당사는 (돈 세탁, 테러 지원, 관련 위험을 통제하는 등의) 사기 및 기타 범죄를 탐지∙ 예방하고, 내사를 실시하고, (법 집행/사법/기타 정부 기관을 지원하거나, 규제기관에 대한 항의에 대응하거나, 규제 당국에 관련 내용을 공개하거나, 감사/실사/조사를 진행하고, 당사가 소송 또는 장래의 소송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조치를 취하는 등) 법적∙규제 요건 등을 준수하기 위한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보안, 리스크 관리, 당사의 재산 및 시스템 안전∙보안 확보 등의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것도 이에 포함됩니다.

  • 구직

입사지원서 처리, 채용, 선정, 고용 기록의 처리 및 관리 등이 이에 포함됩니다.

당사는 고객에게 고지한 목적 이외의 목적 또는 현지 법령에 따라 허용되거나 요구되는 경우 이외의 용도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당사는 사업적, 법적으로 필요한 기간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개인정보공유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샵백 그룹내 회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샵백의 협력업체, 판매자, 대리업체, 고객이 신청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협력하는 서비스 제공업체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가맹업체, 지급 서비스 제공자, 당사 또는 당사의 제휴 파트너가 제공하는 마케팅 프로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 서비스 제공자, 당사에 운영 서비스(통신, 정보 기술, 결제, 인쇄, 청구, 급여, 처리, 기술적 서비스, 교육, 시장 조사, 콜센터, 기타 당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 서비스 제공자, 감사 및 변호사 등 전문 자문인들이 이에 포함됩니다.
  • 사업 자산 거래 또는 장래의 사업 자산 거래(합병, 인수, 자산 매각 등) 시, 해당 거래를 이행하기 위하여 협력업체, 투자자, 양수인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여하한 법률, 규칙, 지침, 규정, 또는 제도에 의해 요구되는 바에 따라 관련 규제기관, 법정 기관(statutory boards), 당국, 또는 법률집행기관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오직 상술한 목적(본 방침에 기재된 내용 참고) 또는 고객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됩니다.

당사는 생명이나 건강상의 위험을 방지하거나 법을 집행하기 위하여 필요하다고 간주되는 예외적인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일부 경우, 당사는 개인정보를 공유하기 이전에 암호화(encrypt), 익명화(anonymize) 및 집계화(aggregate)합니다. 익명화(anonymizing)란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거하는 것을 뜻합니다. 집계화(aggregating)란 정보를 그룹 또는 부문(나이대 등)별로 제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당사는 당사와 협력하는 해외 조직으로 하여금 엄격히 기밀유지 및 개인정보 보호의 의무를 준수하도록 요하고 있습니다.

뉴스레터

고객이 샵백의 이용자로 가입하는 경우, 당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광고 이메일을 전송합니다. 광고 이메일을 통하여 당사 또는 당사의 제휴 파트너가 제공하는 가장 최신의 특가, 리워드, 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님께 업데이트 드립니다. 고객은 언제든지 광고 이메일의 그만 받아보기 기능’을 통하여 광고 이메일을 그만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업데이트

고객은 언제든지 샵백 웹사이트의 계정으로 접속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샵백 웹사이트를 통하여 수정하고자 하는 개인정보를 수정할 수 없는 경우 help@shopback.co.kr으로 연락 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도와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에대한동의및열람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최근 1년간 당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용∙공개한 방법을 문의하거나, 개인정보의 사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당사(및 당사의 정보보호 책임자)에 help@shopback.co.kr또는 dpo@shopback.com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합리적으로 최선을 다하여 고객의 요청을 처리할 것입니다만, 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수하기 위하여 합리적인 행정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고객은 언제든 당사의 정보 수집, 이용, 공개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웹 확장 프로그램 삭제’ 또한 이에 포함됩니다. 그러나 고객의 개인정보 이용 및/또는 공개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시는 경우, 당사는 그 성격에 따라 고객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당사는 법적 권리 및 구제권을 명시적으로 보유합니다.

개인정보보호방침의변경

당사는 산업 트렌드 및/또는 법률, 규제 요건의 변경에 따라 언제든 본 방침을 개정 및 수정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고객의 법적 권리에 따라 고객은 수시로 당사의 웹사이트에 업데이트되는 본 방침의 적용을 받는데 동의합니다. 본 방침에 대한 변경 내용은 당사의 웹사이트에 게시됩니다.

준거법

본 방침 및 고객의 웹사이트 이용은 모든 면에서 고객이 위치한 국가의 법률에 따라 규율됩니다.

 

최종 업데이트일: 2020년 310

 

 

도움이 되었습니까?
0명 중 0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