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백 상태 문제 (승인 대기/완료/거절/소멸)

내 캐시백 상태가 정확하지 않은 것 같아요. 무엇을 해야 하나요?


승인 대기였던 캐시백의 상태가 승인 예정일이 지나고도 승인 완료로 전환되지 않았거나, 승인 거절로 전환된 상태에 대해 걱정이 되시나요? 또는 샵백 계정의 비활성 상태로 인해 자동 소멸된 캐시백을 복구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가요? 여기에서 위 고민들을 해결할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캐시백의 적립 상태의 세부사항을 확인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메인 화면에 있는 전체 캐시백 금액을 클릭합니다. 캐시백 정보 - 캐시백 내역 에서 확인되는 상태 (승인 대기, 확인 중, 승인 완료, 승인 거절 등)을 한 번 더 터치/클릭 하면 캐시백 상태에 대한 의미를 확인할 수 있어요. 

승인 대기: 언제 승인 완료 상태로 변하나요? 

여행 관련 제휴 스토어 

여행 관련 제휴 스토어 (예: 아고다,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등)의 구매 건들의 경우, 이용 완료 (체크 아웃)일 후 캐시백 조건에 맞는 이용이 완료되었는지 스토어에서 검토한 후, 캐시백이 승인 완료 상태가 됩니다. 최종적으로 정확한 캐시백 금액이 업데이트 된 후 승인 완료가 되는 기간은 스토어마다 다르며, 보통 여행 관련 제휴 스토어는 체크 아웃일을 기준으로 120일 후 승인 완료 상태가 됩니다.  

일반 제휴 스토어

여행 관련이 아닌 일반 제휴 스토어의 경우, 구매 건에 대해 제휴 스토어에서 검토를 완료하면, 최종적으로 정확한 캐시백 금액이 업데이트 됩니다. 캐시백이 승인 완료로 전환되는 날짜는 캐시백 내역에서 승인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추가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샵백 코리아의 채팅 상담 채널로 연락해 주세요. 

승인 거절: 내 캐시백이 왜 거절되었나요?  

온라인 쇼핑 캐시백 승인 거절

캐시백 내역에서 승인 거절 상태의 캐시백을 한번 더 터치/클릭 하여 확장하면 캐시백 거절 이유를 확인할 수 있어요.

캐시백이 거절되는 주요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 구매 당시 제휴 스토어의 캐시백 적립 조건 및 이용 약관을 준수 하지 않은 구매인 경우
- 캐시백 적립 불가 항목에 있는 상품을 구매한 경우.
- 샵백에서 제공하지 않은 할인 코드/바우처 코드를 사용하였거나, 샵백 캐시백과 함께 적용될 수 없는 할인을 받아 구매한 경우
- 주문 건 환불, 교환, 취소 시: 주문 변경의 발생 원인 (스토어/판매자/구매자)과 관계 없이, 주문의 일부 혹은 전체에 취소, 환불, 교환 (예약의 취소, 환불, 노쇼, 일정 변경) 등의 변경이 발생한 모든 경우 

- 샵백 경유 구매 이전 또는 구매 과정에서 타 제휴 광고나 할인을 클릭한 경우
- 타 제휴 마케팅 혜택, 할인, 쿠폰 등이 상품에 적용된 경우

캐시백 거절을 방지하기 위한 캐시백 적립을 위한 팁도 확인해 주세요!

챌린지 보너스의 승인 거절

적립된 챌린지 보너스가 거절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매를 통해 적립된 [기본 캐시백]이 거절된 경우
  • 챌린지에 연결된 구매가 제휴 스토어의 이용 약관을 충족하지 않은 구매인 경우, 이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 캐시백 적립 불가 항목에 있는 상품을 구매한 경우
    - 샵백에서 제공하지 않은 할인 코드/바우처 코드를 사용하였거나, 샵백 캐시백과 함께 적용될 수 없는 할인을 받아 구매한 경우
    - 주문 건 환불, 교환, 취소 시: 주문 변경의 발생 원인 (스토어/판매자/구매자)과 관계 없이, 주문의 일부 혹은 전체에 취소, 환불, 교환 (예약의 취소, 환불, 노쇼, 일정 변경) 등의 변경이 발생한 모든 경우
    - 타 제휴 마케팅 혜택, 할인, 쿠폰 등이 상품에 적용된 경우
  • 챌린지에 연결된 구매에 실 결제 금액이 없는 경우 (스토어 크레딧, 머니 등을 사용한 구매로, 캐시백을 위한 실 결제 금액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

친구 초대 보너스/ Friend Bonus의 승인 거절

친구 초대 보너스/ Friend Bonus가 승인 거절 상태가 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 친구의 가입일 기준 180일 이내 보너스 조건을 모두 만족하지 못한 경우
  • 180일 내 보너스 조건을 만족한 상태라면 친구 초대 이용 약관을 위반한 경우 : 
    • 새로운 계정을 생성해 본인을 초대한 경우
    • 친구초대 프로그램 목적에 위반되는 것으로 판단되는 유사 활동을 한 경우 (예: 한 사람이 여러 계정을 운영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 샵백에 입점한 스토어의 페이스북 또는 기타 커뮤니티에 초대 링크를 포스팅한 경우
    • 초대 링크를 일반 링크로 위장한 후 웹 페이지에 게시한 경우
    • 초대 링크가 포함된 페이지에 트래픽을 발생시키기 위해 키워드 광고를 한 경우

자세한 사항은 친구 초대 페이지의 이용 약관을 확인해 주세요. 

추가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샵백 코리아의 채팅 상담 채널로 연락해 주세요. 

소멸 (만료) 캐시백 

고객님의 샵백 계정의 활성화 상태를 유지하여 캐시백이 소멸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샵백은 계정에 적립된 환급 가능 금액이 소멸되기 2 개월 전에 안내 이메일을 보내드려요. (샵백에서 적립된 캐시백이 1년 이상 없는 경우 계정은 비활성화 상태로 간주되고 캐시백은 소멸 됩니다.)

다만 캐시백이 소멸된 상태가 되어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가 도와드릴테니 아래와 같이 해 주세요!

 

샵백 계정을 다시 활성화 상태로 전환해 주세요.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샵백을 통해 하나의 제휴 스토어에서 구매를 진행해 주세요. 
    2. 해당 구매에 대한 캐시백이 내 계정에 승인 대기 상태로 적립되길 기다려 주세요. 
    3. 캐시백이 잘 적립되었다면, 샵백 코리아의 채팅 상담 채널 (오른쪽 하단 채팅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 연락해 채팅창에 소멸 캐시백 복원을 입력해 주세요. 샵백 지원팀에서 확인 후 도와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424명 중 21명이 도움이 되었다고 했습니다.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