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백 적립: 캐시백이 적립되지 않았나요? 캐시백 금액이 잘못 되었나요?
샵백을 경유해 구매를 완료했지만 샵백 계정에 기대한 캐시백이 나타나지 않았나요? 그 이유를 확인하는 방법과 다음 단계를 알려드릴게요.
캐시백 적립이 확인되지 않았나요?
캐시백이 계정에서 확인되지 않을 때 체크리스트
온라인 쇼핑 캐시백
쇼핑을 하기 전에 샵백을 경유하지 않으셨다면, 해당 주문은 샵백 경유 여부가 확인되지 않아 캐시백을 적립할 수 없어요.
캐시백의 적립 확인은 스토어마다 2일에서 7일 정도 걸릴 수 있어요. 샵백에서 구매를 진행한 스토어 이름을 검색해 해당 스토어의 캐시백 적립 기간을 확인해 보세요.
샵백 경유 전 미리 장바구니에 넣어 둔 상품은 샵백 캐시백이 적립되지 않아요. 샵백을 경유 후 장바구니에 구매할 제품을 넣어 주세요.
샵백 경유 시, 하나의 경유 당 하나의 주문(결제) 건만 캐시백이 적립 돼요. 여러 번 주문(결제)을 하신다면, 주문(결제) 건 마다 샵백 웹/앱으로 돌아와 다시 제휴 스토어로 이동해 주세요. (샵백 버튼 이용 시에도 두 번째 주문은 샵백 웹사이트로 돌아가 제휴 스토어를 다시 경유해 주문을 완료해 주세요.)
각 제휴 스토어의 캐시백 조건과 이용 약관에 맞는 구매가 아니라면 캐시백이 적립되지 않아요. 제휴 스토어의 캐시백 조건에 맞지 않는 구매에 대해서는, 해당 스토어가 샵백에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그 수수료의 일부인 캐시백을 전달해 드릴 수 없어요. 샵백의 제휴 스토어 페이지 (캐시백 정보)에서 캐시백 조건과 이용약관을 확인할 수 있어요.
부분 취소, 환불, 교환을 포함한 취소, 환불, 교환이 진행된 주문번호의 주문 건은 캐시백을 받을 수 없어요.
샵백에서 제공 (광고)하지 않은 타 쿠폰/할인코드를 사용한 경우 샵백을 통한 혜택을 받을 수 없어요.
안타깝게도 다른 제휴 광고나 할인을 클릭한 경우 샵백 경유 여부를 확인할 수 없어요.
경유 시 URL이 변경되면 샵백 경유 여부를 확인할 수 없어요.
누락 캐시백 적립 문의하기
위 체크리스트를 모두 확인했지만 해당 사항이 없으며, 구매 후 캐시백이 승인 대기 상태로 확인되지 않는다면 제휴 스토어가 약속한 적립 기간까지 기다린 후, 구매 날짜로 부터 30일 이내, 여기 캐시백 적립 문의하기 방법을 통해 캐시백 조사를 요청할 수 있어요.
캐시백 적립 문의하기 양식에서 경유 이력이 확인되지 않나요?
구매 날짜로부터 30일이 지나면 캐시백 문의하기를 통한 누락 캐시백에 대한 조사를 요청할 수 없어요.
또는 샵백을 경유한 쇼핑이 아닌 경우일 수 있어요. 샵백을 통해 제휴 스토어를 방문한 방문 이력은 캐시백 정보 - 방문 이력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샵백을 통해 제휴 스토어를 방문한 후 진행한 구매가 아니라면 캐시백 조사를 요청할 수 없어요.
보너스 캐시백이 확인되지 않나요?
보너스 캐시백 (챌린지 보너스, 친구 초대 보너스, Friend bonus, 신규가입 보너스 등) 이 확인되지 않거나, 적립이 되었지만 여전히 승인 대기 상태라면 아직 해당 보너스가 적립 (승인 대기) 또는 승인 완료 상태가 되기 위한 조건을 모두 충족하지 않은 상태인 것을 의미해요.
챌린지를 참여하였다면, 챌린지의 참여방법과 이용약관을 꼭 확인해 주세요.
보너스가 적립되었지만 아직 승인 대기 상태라면, 캐시백 내역에서 해당 보너스 이름을 클릭/터치 하면 이 보너스를 받기 위한 조건을 확인할 수 있어요. 내가 모든 조건을 만족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보너스와 관련하여 지원팀의 추가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샵백 코리아의 채팅 상담 채널로 연락해 보너스를 선택해 주세요!
캐시백 금액이 생각과 다르게 적립되었나요?
전체 캐시백 금액 안에는 아래의 세 가지 금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환급 가능 (캐시백 내역에서 승인 완료로 나타나는 금액)
- 승인 대기
- 환급 완료 (등록한 은행 계좌/네이버페이로 환급된 금액)
이 중에서 승인 대기 상태의 캐시백이 아래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해당 부분이 전체 캐시백 금액에 반영됩니다.
- 캐시백 상태가 승인 거절된 경우
- 캐시백 금액이 확인 중으로 보이는 경우
- 캐시백 금액이 제휴 스토어의 검토 후 업데이트 된 경우
승인 대기 상태의 캐시백 금액이 확인 중으로 변동한 경우
적립 당시 캐시백의 금액은 예상 캐시백 금액이며, 제휴 스토어의 검토 후 캐시백 조건, 카테고리에 따라 정확한 금액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캐시백 금액이 확인 중으로 변동한 경우는 승인 대기 기간 중에 제휴 스토어에서 해당 구매 건에 대한 마지막 검토를 진행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이 기간에는 예상 캐시백 금액이 0원으로 변동되었다가, 주문 건의 상태에 따라 (취소, 환불, 교환 또는 캐시백 조건 충족 여부) 스토어의 검토 후 정확한 금액으로 업데이트 된 후 승인/거절 여부가 확인됩니다.
적립된 캐시백 금액이 생각보다 적게 적립된 경우
샵백에서는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해 드리고자 타임 딜과 같은 특정 시간 상향 캐시백을 수시로 진행하고 있어요. 구매를 진행하시기 바로 전 샵백에서 해당 스토어의 캐시백 정보 (앱에서는 스토어 경유 시 하단에 위치) 페이지에서 캐시백 적립 조건, 구매 카테고리 별 적립률, 캐시백 상한선 등을 확인하고 쇼핑을 시작해 보세요!
- 주문 시간이 상향 캐시백이 적용되지 않은 시간일 때: 상향 캐시백은 특정 기간에 한하여 평소 보다 더 높은 캐시백 적립률을 적용받을 수 있어요.
- 구매한 상품이 최대 적립률이 적용되지 않은 카테고리의 상품일 때: 특정 제휴 스토어의 경우 카테고리 별 캐시백 적립률이 다르므로, 구매 전 제휴 스토어의 캐시백 정보에서 내가 구매하는 상품의 카테고리의 캐시백 적립률을 먼저 확인해 보세요.
- 해외 제휴 스토어 구매 건일 때: 해외 스토어의 경우 원화로 결제가 되더라도, 캐시백 적립 시점 고시환율의 영향을 받아 적립 금액이 결제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구매 금액에 다음의 내역이 포함되어 있을 때: 할인 금액, 세금 (부가가치세- VAT), 보험비, 배송료, 적립금(포인트) 결제 금액. 대부분의 제휴 스토어는 해당 내역을 제외한 순 구매 금액을 바탕으로 캐시백을 계산합니다.
- 캐시백 상한선이 표기된 기간에 구매하였을 때: 제휴 스토어의 캐시백 정보 페이지에서 적립 상한 금액이 확인되는 기간에 구매하였다면, 명시한 상한 금액까지 캐시백이 적립됩니다.
캐시백의 적립 금액 기준
샵백의 캐시백 적립 금액 기준은 다음의 사항이 제외된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산정되며, 제휴 스토어마다 해당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 할인 금액
- 세금 (부가가치세 - VAT)
- 보험비
- 배송료
- 적립금 (포인트) 결제 금액 (SK Pay Point, L.Point, Yes Money, 스마일 캐시 등)
예를 들어 11번가 (11st Special)에서 배송료 등을 제외한 카드 결제 금액이 10000원이라면, 캐시백 적립에 계산되는 구매 금액은 부가 가치세를 제외한 9090원이 되며, 이 금액을 기준으로 해당 쇼핑 시간의 캐시백 적립률로 캐시백 금액이 산정되어 적립됩니다.
추가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샵백 코리아의 채팅 상담 채널로 연락해 캐시백을 선택해 주세요.